투자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씨케이에이치(6월 결산법인)의 2016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및 경영현황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씨케이에이치는 중국 내수시장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100% 중국내수 기업으로 실적은 위안화(RMB)로 판단하시는 것이 보다 정확합니다.
<2016회계연도 2분기 실적>
※2016.10~12 3개월 평균환율: 169.14원/RMB, 2016.07~2016.12 6개월 평균환율: 168.59원/RMB
씨케이에이치 2016 회계연도 2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47% 감소한 2.2억위안을 시현하였고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85.5% 하락한 1,660만위안, 순이익은 전년대비 87% 감소한 1,017만위안을 기록하였습니다.
[사업부문 별 실적]
*각 제품의 보다 정확한 실적통계를 위해 당분기부터 기존 건강보조식품 사업부의 영생활력 브랜드에 포함되었던 일부 마카편 및 차제품을 일반식품 사업부의 실적에 편입시켜 2015년 2분기 각 사업부별 매출액은 지난해 통계된 수치와 차이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각 사업부 별 실적을 볼때 건강보조식품 부문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6.6% 하락한 1.1억위안을 시현하였습니다. 일반식품부문의 매출은 13.2% 하락한 9,688만위안을 시현하였고 원재료유통 부문의 매출은 83.7% 하락한 1,712만위안을 시현하였습니다.
건강보조식품 부문은 시장경쟁의 영향을 받아 판매량저하, 할인판매로 매출 및 수익성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일반식품 부문의 경우 차제품의 매출이 일시적으로 부진하여 사업부 매출이 하락하였습니다. 중국 차잎시장은 성장세에 있지만 기업수가 급증하며 매출성장에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다만 신제품 마카편 매출의 경우 882만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62% 증가하며 고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원재료유통 부문의 경우 중국 동충하초 시장수요가 급격히 하락하며 유통상으로부터의 주문도 크게 줄었습니다. 지난해 인수한 간쑤성 과주지역 한약재재배단지를 통한 원재료유통사업 매출의 경우 전 분기 대비 51.3%증가한 900만위안을 시현하였습니다.
12종 신제품의 CFDA 심사통과가 예상보다 지연된 점에 대해서는 투자자 여러분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근 당사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회사의 경영상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 악재는 없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회사는 중국 현지에서 총판과의 파트너관계도 과거와 동일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2016년 12월 기준 회사의 판매네트워크는 40개의 총판, 829개의 도매상, 5,089개의 소매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하루빨리 회사의 경영실적이 회복 되도록 당사의 모든 임직원은 제품심사, 제품개발, 마케팅 등 모든 면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투자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신뢰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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